school 1552784 1280 1 민식이,엄마,화보,부모,샤넬,명품,논란 민식이엄마 화보/명품 샤넬/민주당 비례대표 논란들은 이제 그만

민식이엄마 화보/명품 샤넬/민주당 비례대표 논란들은 이제 그만

민식이 엄마 화보가 세간의 화제이다. 민식이 부모가 유명세로 화보를 찍었는데 어쩜 그럴 수 있냐 한다.
노출된 미디어들 속 한 켠의 명품 샤넬 가방도 헐뜯는다.
나아가 민주당 비례대표가 되었다는 소식도 있다.
이외에도 사건과 관련없어 보이는 다양한 신상털이식/인신공격성 루머들이 무성하다.
우선 고인이 된 김민식군의 명복을 빌며 민식이 엄마의 화보와 민주당 비례대표 논란부터 아래에서 짚어 보자.
이 글은 아래 총정리글의 일부입니다. 함께 읽으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는데 도움될 것입니다.

민식이 엄마가 샤넬같은 명품을 치장하고 화보를 찍었다

민식이를 가슴에 묻고 어쩜 저런 일을 할 수 있나 하는 식의 얘기들이다.
관련 기사: [2019 올해의 인물] 세상을 바꾸는 엄마들 - 선한 사람들의 연결
위의 기사를 읽어 보면 아이를 잃은 엄마들이 모여 세상을 바꾸는 사회운동에 참여한다는 내용으로 보인다.
그런데 같은 내용을 다른 매체에선 \"원피스에 샤넬 목걸이, 민식이 엄마가 화보를 찍었다\"라는 제목으로 클릭 유도성 기사로 발행했다(현재는 수정되었다).
제목만 본 많은 사람들이 민식이 부모를 향해 혀를 찼을 것이다. 민식이 엄마가 유명세를 이용해 샤넬 화보 모델이 되어 돈을 번다고 여기지 않았을까.
아래의 것들은 애시당초 사실이든 거짓이든 문제가 될 리 없는 내용들이다. 하지만, 거짓으로 떠돌며 불어가고 있는 것은 멈췄으면 하는 마음에 간단히 정리해 둔다.


민식이 엄마가 민주당 비례대표를 꿰찼다

유명세를 이용한다는 이야기인데, 사실과 다르다.
실상은 민식이 엄마가 아니라 유사한 피해로 여러 기사에서 함께 언급된 \'태호 엄마\' 이소현씨에 관한 이야기이다.
검색엔진에서 검색결과상 제목 아래의 발췌 문구에 많이 발견되지만, 실제 글을 들어가서 읽어보면 모두 태호 엄마 이야기이다.
이소현씨는 후보까진 되었으나, 국회 입성에는 실패했다.
'태호엄마' 이소현 "제 당선 여부 떠나…'엄마' 국회의원 없어 아쉽다"
물론 민식이 엄마든 태호 엄마든 비례대표로 정치에 진출한다고 해서 아무런 문제가 될 것 없다.


민식이 엄마는 승무원에 미스코리아 출신

승무원 이야기 또한 위의 태호 엄마 이야기이다. 미스코리아/미스변산 이야기도 사실이 아닌 듯 하다.
민식이의 안타까운 이야기와 하등 관련없는 호사가들의 입방아.
이외에도 불륜, 재혼, 계모 등의 확인되지 않은 자극적인 얘기들이 일파만파이다.
유족들을 두번 죽이지 않아야 한다.